GLOBAL LEADER
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디지털미디어학과

대학소프트웨어융합대학디지털미디어학과

김현희Hyunhee Kim

  • 소속 디지털미디어학과
  • 연구실산학관 409
  • 이메일 huni@ajou.ac.kr
  • 내선번호1850

관심분야

해당 데이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학력

  • 2001.06 New York Univ 석사

경력

해당 데이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표논문

  • [논문] 이동호, 김현희, 인터랙티브 서사 플롯 구조에 관한 연구 -마크 스테픈 메도우의 이론을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Vol.20, No.5, pp. 362-376 (10월, 2019)
  • [논문] 이동호, 김현희, 인터랙티브 아트, “흔들리는 오뚝이” 제작에 관한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Vol.20, No.5, pp. 377-396 (10월, 2019)
  • [논문] 김현희, 다중 학습자의 협업을 장려하는 음악 이러닝 시스템의 디자인과 구현에 관한 연구 , 기초조형학연구, Vol.15, No.6, pp. .-. (12월, 2015)
  • [논문] 이동호, 이윤지, 이지선, 김현희, 훈민정음 자음의 제자원리를 바탕으로 한 한글 인터랙티브 타이포그래피 연구 -한글,오행을 품다- , 기초조형학연구, Vol.16, No.6, pp. 1-13 (12월, 2015)
  • [논문] 이동호, 김현희, 인터랙티브 시스템을 활용하는 인터랙티브 타이포그래피 작품에 관한 연구- ‘Interactive Floral Type'을 중심으로 , 디자인융복합연구 (구.인포디자인이슈), Vol.14, No.5, pp. 31-45 (10월, 2015)

연구활동

해당 데이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 [논문] 이동호, 김현희, 인터랙티브 아트, “흔들리는 오뚝이” 제작에 관한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Vol.20, No.5, pp. 377-396 (10월, 2019)
  • [논문] 이동호, 김현희, 인터랙티브 서사 플롯 구조에 관한 연구 -마크 스테픈 메도우의 이론을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Vol.20, No.5, pp. 362-376 (10월, 2019)
  • [논문] 이동호, 이윤지, 이지선, 김현희, 훈민정음 자음의 제자원리를 바탕으로 한 한글 인터랙티브 타이포그래피 연구 -한글,오행을 품다- , 기초조형학연구, Vol.16, No.6, pp. 1-13 (12월, 2015)
  • [논문] 김현희, 다중 학습자의 협업을 장려하는 음악 이러닝 시스템의 디자인과 구현에 관한 연구 , 기초조형학연구, Vol.15, No.6, pp. .-. (12월, 2015)
  • [논문] 김현희, 20세기 이후의 실험적 타이포그래피의 흐름과 유형, 기초조형학연구, Vol.16, No.5, pp. 217-230 (10월, 2015)
  • [논문] 김현희, 미셸 공드리의 초현실적 세계를 표현하는 수공예의 연출 기법에 관한 연구- 미장센 요소 세트, 소품, 의상을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Vol.16, No.5, pp. 203-215 (10월, 2015)
  • [논문] 이동호, 김현희, 인터랙티브 시스템을 활용하는 인터랙티브 타이포그래피 작품에 관한 연구- ‘Interactive Floral Type'을 중심으로 , 디자인융복합연구 (구.인포디자인이슈), Vol.14, No.5, pp. 31-45 (10월, 2015)
  • [논문] 김현희, 인터랙션을 활용한 체험형 동화 ‘아기 돼지 삼형제와 늑대’ - ipad를 중심으로 -, 디자인융복합연구 (구.인포디자인이슈), Vol.14, No.3, pp. 1-165 (6월, 2015)
  • [논문] 김현희, 북트레일러의 유형에 대한 연구, 디자인융복합연구 (구.인포디자인이슈), Vol.14, No.2, pp. 67-87 (4월, 2015)
  • [논문] 김현희, 매체 환경 변화에 따른 뮤직 비디오의 변화, 디자인융복합연구 (구.인포디자인이슈), No.49, pp. .-. (12월, 2014)
  • [논문] 문석호, 김현희, 멀티터치 테이블탑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동물 해부 어플리케이션, 기초조형학연구, Vol.13, No.5, pp. 142-151 (10월, 2012)
  • [논문] 김현희, 리모콘의 칼라키를 이용한 DTV 내비게이션 향상에 대한 연구, 디자인융복합연구, No.34, pp. 13-27 (6월, 2012)
  • [논문] 김현희, 김지환, 통합적 미디어 환경에서 인터랙티비티 구현을 위한 인터랙티브 인스톨레이션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Vol.10, No.3, pp. 131-139 (6월, 2009)
  • [논문] 김현희, 커뮤니케이션 게임에서 NPC와 플레이어의 관계성에 관한 연구 ‘동물의 숲’을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Vol.9, No.6, pp. 147-153 (12월, 2008)
  • [논문] 김현희, 반경진, 경험 기반의 물리적인 인터페잇가 게임 몰입에 미치는 영향, 한국 디자인 학회, Vol.21, No.3, pp. 201-210 (5월, 2008)
  • [논문] 김현희, 김효동, 반경진, 이경원, 사용자 맞춤형 인터페이스가 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게임 WOW의‘Add-ons’을 중심으로-, 인포디자인이슈, Vol.6, No.1, pp. 31-42 (5월, 2007)
  • [논문] 김현희, 인터페이스와 스토리텔링(Interface and Storytelling), 디지털스토리텔링 연구, Vol.1, No.1, pp. 114-126 (10월, 2006)
  • [학술회의] 이동호, 김현희, '숲'의 메타포를 활용하는 인터랙티브 타이포그래피 디자인, 2016 한국기초조형학회 추계 국제학술대회, (11월, 2016)
  • [학술회의] 김현희, 이동호, 인터랙션을 활용한 실험적 타이포그래피 작품"Interactive Floral Type" , 2015 한국디자인학회 봄 국제 학술대회, pp. 130-131 (5월, 2015)
  • [학술회의] 고수진, 김현희, 유아용 책에서의 시각적 타이포 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기초조형학회 국제학술대회 , (11월, 2009)
  • [학술회의] 김현희, 김지환, 통합적 미디어를 활용한 인터랙티브 인스톨레이션에 관한 연구:stove를 중심으로, 2009 봄 국제학술발표 대회, Vol.., No.., pp. 54-55 (5월, 2009)
  • [학술회의] 김현희, 고수진, 반경진, 적극적인 NPC가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놀러오세요 동물의 숲'을 중심으로, 2008 봄 국제학술발표대회, Vol.., No.., pp. 122-123 (5월, 2008)
  • [학술회의] 김현희, 반경진, 경험 기반 물리적인 인터랙션이 사용자의 게임의 몰입에 미치는 영향, 2007 가을 국제학술발표대회, Vol.., No..., pp. 108-109 (10월, 2007)
  • [학술회의] 김현희, Communication in the Digital Age, 2005 아시아 기초 조형 연합 학회 중국 상해 대회, Vol.., No.., pp. 82-83 (10월, 2005)
  • [학술회의] 김현희, 김효동, 반경진, 이경원, 사용자 맞춤형 인터페이스와 몰입에 관한 연구 (게임의 Add- ons를 중심으로), 2007 HCI Over the Rainbow, Vol.2, No.-, pp. 319-326 (2월, 2007)
  • [학술회의] 김현희, 인터페이스와 스토리텔링(Interface and Storytelling), 2006 2nd digtial storytelling conference, Vol.., No.., pp. 216-225 (7월, 2006)
  • [저서] 김현희, 타이포그라피 (Typography), (12월, 2008)
  • [저서] 김현희, 로고와 이쑤시개, (11월,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