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LEADER
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학장인사말

Welcome to College of Computing and Informatics

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 김상인


안녕하세요, 소프트웨어융합대학장 강경란 교수입니다.


소프트웨어융합대학 홈페이지에 방문해 주신 것을 환영합니다.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은 2022년 3월 1일자로 신설되었으나, 소프트웨어학과가 1981년에 신설된 컴퓨터공학과에 뿌리를 두고 있는 학과로서 40 여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디지털미디어학과는 1998년, 국방디지털융합학과와 사이버보안학과는 2015년, 인공지능융합학과는 2020년에 신설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 산업 분야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학과들이 설치되었고, 대학 내 소속 교수님들 모두가 교육과 연구에 있어서 수월성 있는 성과를 내기 위해 힘써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원하는 SW중심대학 2단계 사업에 선정되어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이 신설되는 것과 동시에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 융합 분야에서의 리더로서 자리매김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대학원 인공지능학과와 AI융합네트워크학과가 BK21 4단계 사업에 선정되는 등 연구에 있어서도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또한, AR/VR, MR 등 메타버스 분야 고급인재 양성을 위한 연구센터를 유치하는 등 첨단 소프트웨어 분야의 탁월한 연구 역량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미래 사회를 선도할 소프트웨어 분야의 학과들이 집결한 단과대학으로서 실전적이고 능동적인 소프트웨어 융합 인재를 양성하고 수월성 있는 연구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의 발전을 위한 힘찬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3월  소프트웨어융합대학장 강경란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