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융합대학 소개
(College of Computing and Informatics)
기존 정보통신대학에 소속되어 있던 소프트웨어학과, 디지털미디어학과, 사이버보안학과, 국방디지털융합학과, 인공지능융합학과가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 기반의 실전적 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2년 3월 1일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을 신설하였습니다.
소프트웨어학과는 1981년 컴퓨터공학과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디지털미디어학과는 1998년에 신설되었고, 사이버보안학과는 2015년, 국방디지털융합학과는 2015년, 인공지능융합학과는 2020년에 신설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 분야의 사회 수요에 따라 유연성 있게 적응하기 위해 만들어진 학과들입니다.
대학원에는 인공지능학과, AI융합네트워크학과, 사이버보안학과, 지식정보공학과, 디지털미디어학과, 라이프미디어협동과정, 국방디지털융합학과 등 첨단 소프트웨어 분야의 고급 인재 양성과 혁신적인 연구를 위한 학과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소속 학과들은 각 학과가 주력하는 분야는 다르지만 모두 소프트웨어에 기반을 두고 있어 교육이나 연구에 상당히 많은 유사점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학문 분야의 경계를 허물고 협력하여 교육과 연구에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보안, 디지털콘텐츠, 미래전장기술 등은 디지털 전환 시대를 이끌어갈 주요한 기술들입니다.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은 학생들이 디지털 전환 시대를 선도할 인재로서 현장에서 부딪히는 문제들을 실용적으로 능동적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도록 적극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