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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디지털미디어학과

대학소프트웨어융합대학디지털미디어학과

고욱Wook. Koh

  • 소속 디지털미디어학과
  • 연구실산학관411호
  • 이메일 wkoh@ajou.ac.kr
  • 내선번호1856

관심분야

해당 데이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학력

  • 1990.05 UNIV. OF CALIFORNIA AT BERKELEY 박사

경력

해당 데이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표논문

  • [논문] 고욱, 최재원, A pedagogic method helps to create an actionable policy from big data through a PDCA cycle, 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POLICY AND MANAGEMENT, Vol.16, No.1, pp. 4-17 (4월, 2016)
  • [논문] 최재원, 고욱, 신종호, 대학수업에서 모바일 기반 교실응답시스템(MCRS)활용에 대한 학습자 인식에 관한 연구,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AJMAHS) , Vol.5, No.6, pp. 347-363 (12월, 2015)
  • [논문] 신종호, 고욱, 최재원, 대학교육에서의 학습분석 적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교수자의 관점을 중심으로, 교육공학연구, Vol.31, No.2, pp. 223-252 (6월, 2015)
  • [논문] 최재원, 고욱, 기획 관점에서 바라본 온라인 게임의 현실통합(RI) 동기,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8, No.1, pp. 71-80 (3월, 2015)
  • [논문] 최재원, 고욱, 게임 기획에서의 조작적 조건화 분석 가이드라인,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7, No.4, pp. 21-30 (1월, 2015)

연구활동

  • [논문] 고욱, 최재원, A pedagogic method helps to create an actionable policy from big data through a PDCA cycle, 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POLICY AND MANAGEMENT, Vol.16, No.1, pp. 4-17 (4월, 2016)
  • [논문] 최재원, 고욱, 신종호, 대학수업에서 모바일 기반 교실응답시스템(MCRS)활용에 대한 학습자 인식에 관한 연구,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AJMAHS) , Vol.5, No.6, pp. 347-363 (12월, 2015)
  • [논문] 신종호, 고욱, 최재원, 대학교육에서의 학습분석 적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교수자의 관점을 중심으로, 교육공학연구, Vol.31, No.2, pp. 223-252 (6월, 2015)
  • [논문] 최재원, 고욱, 기획 관점에서 바라본 온라인 게임의 현실통합(RI) 동기,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8, No.1, pp. 71-80 (3월, 2015)
  • [논문] 최재원, 고욱, 게임 기획에서의 조작적 조건화 분석 가이드라인,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7, No.4, pp. 21-30 (1월, 2015)
  • [논문] 최재원, 고욱, 미디어 심리학 융합교육을 통한 게임 몰입이론학습,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7, No.3, pp. 17-26 (9월, 2014)
  • [논문] 고욱, 상황 판단을 위한 협상 이론 기반 스토리텔링 교육, 디지털스토리텔링연구, Vol.7, pp. 174-203 (4월, 2013)
  • [논문] 최재원, 고욱, 빅데이터 스토리텔링: '규모'에서 '통찰력'의 개념으로, 디지털스토리텔링연구, Vol.7, pp. 9-34 (4월, 2013)
  • [논문] 임유상, 고욱, 초대형 입체 멀티스크린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애니메이션연구, Vol.1, No.16, pp. 56-75 (3월, 2011)
  • [논문] 임유상, 고욱, 3D애니메이션에서의 내러티브에 의한 색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Vol.9, No.4, pp. 162-171 (4월, 2009)
  • [논문] 고욱, 스테레오 3D 기법을 활용한 경주 Expo 제작 사례, 정보과학회지, Vol.21, No.7, pp. 44-48 (7월, 2003)
  • [논문] 고욱, 김효근, 온라인게임산업육성정책, 정보과학회지, Vol.20, No.1, pp. 34-37 (1월, 2002)
  • [학술회의] 고욱, "천마의꿈"제작사례발표, 2003 International Digital Storytelling Conference, Vol.1, No.1, pp. 54-64 (10월, 2003)
  • [학술회의] 최재원, 고욱,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교육적 활용 및 트렌드 연구, The 10th Digital Storytelling Conference - Digital Storytelling & Emerging Technologies, (10월, 2014)
  • [학술회의] 고욱,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교육적 사용을 위한 학습 분석, The 10th Digital Storytelling Conference - Digital Storytelling & Emerging Technologies, (10월, 2014)
  • [학술회의] 고욱, DSAL-NSSE Storytelling, The 9th Digital Storytelling Conference - Evolution of Digital Storytelling, pp. 3-26 (3월, 2014)
  • [학술회의] 최재원, 고욱, 자아 스토리텔링 교육에서의 성격분석, The 9th Digital Storytelling Conference - Evolution of Digital Storytelling, pp. 120-131 (3월, 2014)
  • [학술회의] 고욱, 데이터 사이언스 인재육성, 데이터 사이언스(Data Science) 인재육성, (6월, 2013)
  • [학술회의] 고욱, 빅데이터 애널리틱스에 기반한 온라인게임 디자인, Technology of Creating, (11월, 2012)
  • [학술회의] 고욱, 이동운, 조직대형을 이용한 그룹경로 찾기, HCI2000 학술대회, Vol.9, No.1, pp. 952-956 (1월, 2000)
  • [학술회의] 고욱, 이동운, 게임 응용을 위한 동적 경로 찾기 알고리즘, 한국 컴퓨터 그래픽스 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지, Vol.5, No.1, pp. 144-150 (8월, 1999)
  • [저서] 김하진, 고욱, 이만재, 권은숙, 디지털 컨텐츠, (10월, 1999)